|
3D프린팅 산업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첨단 산업군에 속한다. 다양한 형태의 제품군과 기술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산업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어 국내에서도 신산업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정과정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자. 기존에 틀에 모양을 찍어내고, 자르고, 용접하는 과정에서 3D프린팅이 접목된다면 많은 공정과정과 노동력을 생략할 수 있다. 또한 유통과정에서도 누구나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유통비 절감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이렇든 큰 잠재력을 가진 3D프린팅 무료교육을 통하여 배울 수 있다는 소식이 있어 주목해볼만 하다. 재단법인 국제인재능력개발원에서는 오는 9월 초 3D프린팅(프린터)무료교육(기계요소설계 직종) 및 게임프로그래밍(게임콘텐츠 직종) 교육을 준비 중에 있다.
해당과정은 관련 전공자 및 경력자가 아니어도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기초부터 실무까지 일일 8시간 수업을 듣게 되며 약 6개월 정도의 기간을 거친다. 교육 후 해당 직종 실무자로 입직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현재 해당 과정은 (재)국제인재능력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 또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