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속초 맛집, 어디를 방문해야할지 고민이라면? '너도대게 나도대게'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8-08-03 17:00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면서 시원한 동해바다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휴가철을 맞아 동해바다를 찾으려는 직장인도 있다. 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 중 하나는 속초다.

속초는 수도권에서 두 시간 남짓 걸리는 비교적 가까운 바다다. 편리한 교통과 싱싱한 해산물, 시원한 바다가 한데 어우러져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속초 가볼만한곳은 동명항, 장사항, 속초항, 속초해변 등 대포항까지 이어져있는 해안산책로가 있다.

시원한 바다를 가진 만큼 속초에서 유명한 것은 속초 맛집이다. 특히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비롯해 속초 대게와 같은 특산물이 식도락 여행을 즐기는 이들의 미각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이러한 이에게 속초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 있다.

속초 푸른 바다에서 나오는 싱싱한 해산물과 속초 대게를 전문적으로 요리하는 곳이다. 자연산 대게가 가진 싱싱하고 통통한 살과 갓 잡아올린 자연산 회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너도대게 나도대게'는 도매 중매인이 있어 다른 곳보다 질이 좋은 횟감을 사용한다. 특히 오픈형 주방으로 돼 있어 위생이나 혹시나 모를 속임수에 안심할 수 있다.

이 맛집의 주요 메뉴는 대게와 회 세트다. 대게찜을 비롯해 각종 대게 요리가 관광객의 미각을 자극한다. 또한 싱싱한 자연산 모둠회는 아삭아삭한 식감을 주고 있다. 속초가 아니라면 맛 볼 수 없는 맛이다.

항상 싱싱함을 원칙으로 한다는 이곳은 주요 메뉴 못지 않게 밑반찬을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다. 게찜 요리와 함께 새우, 소라, 튀김, 샐러드, 김치 등 20여 가지 이상의 밑반찬이 제공된다. 특히 속초에서 꼭 먹어야 한다는 물회도 밑반찬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다.

매장 또한 2층으로 돼 있기 때문에 속초바다를 보면서 신선한 회와 대게를 맛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꼭 방문해야하는 맛집이다.


김선아 대표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그 사랑 잊지 않고 변치 않은 맛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게와 모둠 회를 넉넉하게 드리고 있다"며 "넉넉한 회와 대게를 찾으신다면 언제든지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너도대게 나도대게'는 다음달 6일 올리브 방송 '여기고'에 출연할 예정이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