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방송에도 소개된 안양 범계역 맛집 '샤이바나'의 미국 남부 가정식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8-07-06 14:25



안양의 핫플레이스 범계역은 요즘 같이 무더운 날씨에도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다. 도심 속 웰빙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안양온천, 쇼핑천국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의 문화 시설부터 반지만들기 카페, 방탈출카페, 양궁카페 등의 데이트코스까지 다양한 명소들이 밀집되어 있어 밤낮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쇼핑 후 혹은 데이트를 마친 후에는 허기가 지기 마련. 이에 맛집 리스트는 반드시 체크해 봐야 할 필수 사항이다. 안양의 핫플레이스답게 범계 역시 다양한 맛집들이 모여있다. 많은 맛집들 중에서도, 우리나라 최초 미국 남부 가정식을 제공하는 안양 범계역 맛집 샤이바나는 꼭 한번 가봐야 할 필수코스로 유명하다,

실제,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이 곳의 특색있는 미국 가정식 요리들은 중독적인 맛에 화려한 비주얼까지 갖추고 있어 최근 범계역 맛집과 평촌역 맛집을 찾던 트렌디한 20~30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트볼 속 치즈를 가득 품은 '자이언트 밋볼 스파게티'와 미국식 치즈와 페퍼로니를 담아낸 '루이스 치즈 스파게티' 등은 SNS 인증샷이 줄을 이을 정도로 눈길을 사로잡는 비주얼을 선보인다. 샤이바나는 얼마 전, 인기 먹방 '맛있는 녀석들'에서도 소개가 되어 화제가 되었다. 방송 후, 수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새로운 맛집으로 떠올랐으며, 맛있는 녀석들이 소개한 다양한 먹방 팁을 따라하는 등 신드롬이 불기도 했다.

평촌 맛집 샤이바나의 음식들은 모두 푸짐한 양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나타내고 있어 '범계 가성비 맛집'으로도 인기가 좋다. 평소 외국 음식은 비싸다는 편견을 깨고 알찬 구성의 세트메뉴를 제공해 1인당 1만 5천원 내외면 미국 남부 가정식 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샤이바나 관계자는 "범계역 미국 가정식 샤이바나 위치는 범계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이 채 걸리지 않을 만큼 접근성이 좋아 최근 안양은 물론 군포, 과천 등 멀리서도 찾아와 주고 계신다."며 "특제 소스로 구워낸 컨트리 스타일 폭립, 엄마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미국식 홈스타일 토마토 비프스튜 등 신 메뉴도 출시하였으니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