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구 수성스마트 공인중개사 사무소 이상호 대표, "에듀윌 동문 도움으로 개업"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7-03 23:00



"교직원으로 20년간 근무했어요. 정년 이후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정년에 구애 받지 않는 전문직인 공인중개사를 취득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대구 수성구 대봉교 인근에 위치한 수성스마트공인중개사 사무소 이상호 대표는 오랫동안 교직원으로 일했다. 이상호 대표는 안정적인 직장으로 잘 알려진 교직원이었으나, 100세 시대에 퇴직 이후의 인생을 생각 안 할 수 없었다고.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했어요. 무리하게 동차합격을 하기보다는 1차와 2차를 나눠서 일과 병행하며 공부했죠."라고 직장에 다니면서 합격할 수 있었던 방법을 공개했다.

이 대표는 어떻게 공부를 했으며, 합격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에 대한 질문에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커리큘럼을 활용했는데, 이 중 가장 도움을 받은 것은 실전모의고사"라고 답했다. "실전 모의고사는 과목별 시간 안배, 마킹시간 체크, 실전과 같은 시험환경 등을 제공해주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뒤이어 "소속 공인중개사로 근무하고 이후 개업 준비를 하면서 인맥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꼈다"고 말하고, "공인중개사에게 인맥이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그래서 제가 공부했던 에듀윌에서 제공하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 활동이 곧 인맥이라는 생각으로 적극적으로 임했는데, 경험 많은 선배 동문들에게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값진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며, "뿐만 아니라 동기애가 넘치는 28기 동기동문들도 함께하여 천군만마를 얻은 듯 개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사진=에공회 대구경북지회 동문들과 에듀윌 동문회 사무국
동문회의 도움으로 순탄하게 개업을 할 수 있었다는 이상호 대표는 대구 지역 아파트, 상가, 분양권, 원투룸, 토지 등을 중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부동산 세무, 법무, 투자상담 등 부동산 관련 내용들을 친절히 상담해 주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상호 대표는 마지막으로 "현재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에공회) 대구경북지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라고 말하고, "곧 대구에 에듀윌 공인중개사 학원이 오픈을 하는데, 대구에서 공부하고 합격하시는 분들께 선배로서 많은 도움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작년 본사 조직 내 '공인중개사 동문회 사무국'을 신설하여, 자사 출신 합격생들이 공인중개사로서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에듀윌 동문회는 그 일환으로 합격자 모임 행사 진행, 공인중개사 인맥북 발행, 공인중개사 동문 모임 지원, 정보 교환용 밴드 운영, 공인중개업소 3종 부착물 세트(영업중/부재중 부착판, 명함꽂이, 에듀윌 동문회 인증 업소 간판) 발송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에공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