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듀윌 공인중개사 신대운 교수,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체계를 잡아야 흔들리지 않는다”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8-06-05 23:00



"시험 특화 교수님. 후반부 강의로 갈수록 엑기스만 쭉쭉 뽑아 반복해주셔서, 점수가 오르는 것이 보입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신대운 교수의 수강 후기다.

신대운 교수는 오프라인 학원에서도 남달랐다. 전국 12곳에 위치한 에듀윌 공인중개사 직영학원. 그 중 작년 새롭게 오픈한 공인중개사 대전학원에는 유독 수험생들이 따르는 교수가 있다는 후문.

맛깔나는 입담에, 중요한 부분만 콕콕 찝어내는 족집게 능력까지 갖춰 많은 수험생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는데.

신대운 교수는 "수험용 공부는 단기간에 합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독학으로는 이해 자체가 어려워 공부가 재미 없을 뿐만 아니라, 합격한다는 보장도 없고 설령 합격한다 해도 상당히 오랜 수험기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교수는 뒤이어 "이에 따라 저를 비롯한 에듀윌 교수진은 각자 가장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자신만의 합격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 교수는 "공인중개사 여러 과목 중 특히 민법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법적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기준"이라고 말하고, "민법의 제도를 일상사례와 접목해 부담없고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강의하려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의 최근 경향에 대해서는 "판례와 조문 위주로 출제가 되고 있다"고 말하고, "이해를 하지 않으면 풀 수 없는 문제가 대다수이므로, 법 논리를 가지고 이해를 해야 한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수험 전략으로는 네 가지를 이야기했다. 첫째, 60점 이상만 맞으면 합격하는 절대평가라는 점을 감안, 중요 부분 위주로 공부해서 일정 점수를 확보할 것. 둘째, 객관식은 하나를 알더라도 정확하게 알아야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강의에서 강조하는 부분은 반드시 내 것으로 만들 것. 셋째, 시험은 상중하의 문제로 구성이 되므로, 중과 하에 해당하는 문제만 정확히 알아도 합격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할 것. 넷째, 문제를 많이 풀어야 자신감이 생기므로, 기출문제 위주로 많이 풀어볼 것.

에듀윌 학원의 스타강사 신대운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듀윌 직영학원에는 서울 천호학원, 경기 부천학원, 경기 성남학원, 대전학원 등에 출강중이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