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듀윌, 온라인 교육업체 최초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 선정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6-06 08:00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온라인 교육업체 최초로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에듀윌은 2014년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 체계가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영되고 있다는 내용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매년 취득해온 바 있다.

이처럼 에듀윌은 온라인 강의를 비롯한 에듀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온라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는 것.

그 일환으로 정보보호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3조, 시행령 제8조에 해당하는 정보보호공시제도에도 적극 참여중이다. 이를 위해 정보보호 투자현황, 정보보호 전담인력현황, 정보보호 인증 및 활동 현황 등을 정부가 운영하는 '전자공시시스템'에도 공시를 완료했다.

이와 같이 자발적 정보보호 투자 증대는 물론, 공시 책임성을 갖고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사례는 에듀윌이 온라인 교육업체에서 유일하다.

에듀윌 IE본부 황영준 본부장은 "온라인 정보 보안이 취약할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유출 당하거나 이로 인한 금전적인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커진다"고 말하고, "에듀윌은 온라인 사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정보 보안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보안 강화에 만전을 기하여 이용자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IT 보안 및 인프라뿐만 아니라 사내 및 사외 정보보호 모니터링 체계도 상시 가동하고 있으며, 임직원 정기 교육 실시 등 만일의 보안 사고에 대비한 선제적 노력도 지속중이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