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이 버리면 나는 사들이고, 세상이 사들이면 나는 판다" 역발상 투자의 원조 백규(白圭)의 경영원칙이다.
사마천이 '화식열전'을 통해서 후대에 알리고자 한 것은 부를 얻는 길은 남들과 다르게 행동하는 '특별함'이다. 부를 찾아 이리저리 뛰며 열심히 일하는데 왜 성공하지 못하는가라는 생각이 든다면, 그것은 바로 남들이 가는 길을 쫓아만 다닌 결과가 아닌지를 생각해 볼 일이다. 모험과 도전의 정신으로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는 것이 성공의 첩경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부자 되기 위한 방법은 2000여 년 전이나 지금이나 다를 게 없다. 시대의 변화를 만들어 낸 사람들은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찾아 나선 사람들이다. 변화란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찾아나서는 데에서 출발한다.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행동하는 것이다.
'신가치투자'로 자신만의 투자철학을 정립한 세계로TV의 김원기 대표는 그의 저서 <세계로TV의 신가치 투자로 돈 번 사람들> 직강 강연회장은 어디에서나 볼 수 없는 살아 있는 '가치' 공유의 현장이다.
그는 "지금 꿈꿀 수 있다면, 그것을 바로 시작하라"라며 앞으로 우리에게 열린 풍요로운 미래 준비에 대해 '도전하는 용기(daring)'를 제시해 주고 있다.
지난 26일 서울 공덕동 사회복지회관에서 '대북주에서 운명이 바뀐다'라는 철도 도로 등 대북 걸설주에 대한 주제로 무료 주식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김원기 대표의 강연회를 듣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청중은 세 시간가량 진행된 이번 강연을 통해 앞으로 주식시장의 향방과 성공적인 투자 시점 등 투자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