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벨카이라, 수술하지 않고 주사만으로 이중턱 지방 파괴한다!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5-04 11:35


사진=아이디병원 박상훈 대표원장

이중턱은 턱 부위 살이 두툼하게 튀어나오거나 늘어져 두 개로 겹쳐 보이는 것을 말한다. 과거 두툼한 턱은 관상이 좋거나 혹은 부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V라인이 미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요즈음에는 외모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원인이다. 외관상 얼굴을 더 커 보이게 하거나 목이 짧아 보이고, 고집이 세거나 둔해 보이는 등 인상을 준다. 여름 같은 경우 살끼리 맞닿는 부위에 땀이 고여 땀띠 등 피부 질환을 일으켜 통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이중턱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그 중 가장 흔하게 몸 전체적으로 살이 찌면서 턱 부위 지방이 증가해 발생한다. 또한 노화로 인해 턱밑 지방과 함께 피부가 중력방향으로 처지면서 이중턱이 생기기도 하며,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술 이후 턱 주변에 남은 연조직과 근육이 늘어지는 원인도 있다. 선천적으로는 선천적으로 턱 끝에서부터 설골(hyoid bone)까지의 거리가 너무 짧거나, 설골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밑에 쪽에 존재하는 경우 이중턱이 관찰 될 수 있다.

이중턱 해결 방법은 수술과 비수술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가장 단시간에 이중턱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이중턱지방흡입수술이다. 턱밑을 2~3mm절개하여 피부 아래층의 피하지방층에 과도하게 분포해 있는 지방만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효과는 일주일 안으로 빠르게 나타나지만 전신 마취하에 수술이 진행되며, 멍이나 붓기 등의 회복 기간이 상당히 길고 간혹 절개로 인한 흉터나 합병증, 염증 등 부작용이 나타난다는 단점이 있다.

비수술 방법으로 주로 시행되는 이중턱주사에는 윤곽주사, 보톡스, 턱끝필러 등이 있다. 수술에 비해 방법이 간편하지만 효과가 일시적이고 반복 시술 시 효과를 보지 못한다는 한계가 따른다.

이에 최근에는 이중턱 지방을 완전히 파괴하는 벨카이라가 주목받고 있다. 벨카이라는 세계최초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로는 유일하게 FDA승인을 받았다. 미국 및 유럽 등 이미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치료효과를 입증했다. 주성분인 데속시콜산에 의해 지방 분해 및 지방 세포를 완전히 파괴시키고 이후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발하여 턱밑 지방 개선과 피부 탄력을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일반 윤곽주사의 경우 단순히 지방의 크기를 줄여 시간이 지나면 작아진 지방이 원래대로 돌아온다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벨카이라는 턱밑 지방 세포막 자체를 파괴해 지방을 완전하게 없애주므로 반영구적 이중턱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디병원은 얼굴뼈 성형을 기반으로 안면윤곽에 대한 방대한 연구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여기에 피부과, 슬리밍센터 등 관련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노하우를 더해 벨카이라의 이중턱 제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