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사각턱도 지방분해로 얼굴 V라인 만들어주는 윤곽주사, 스테로이드 등 안전한 성분인지 따져봐야…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4-02 14:23



개인 SNS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일이 자연스러운 요즘. 보정 어플의 힘을 빌려 예쁘게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게재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대학생 김민경(23세, 여)씨도 다양한 보정 어플을 다운 받아 애용하고 있다. 어플을 이용해 평소 콤플렉스였던 통통한 볼 살을 줄이고 갸름한 턱 선으로 보정 한 뒤 개인 SNS에 업로드 하는데 김씨의 지인들은 보정을 거친 사진들을 보며 '사기'라고 농담을 건네기도 한다.

김씨는 실물과 사진이 다르다는 말을 자주 듣자 화면 속 보정된 자신의 얼굴과 실물이 비슷해 지기 위한 V라인 시술을 받기로 했다. 그러나 수술 없이 작고 갸름한 연예인 얼굴형을 만들어 준다는 주사 시술은 많지만 효과나 안전을 생각하면 무얼 해야 좋을지 고민이 많다.

가장 널리 알려진 V라인 시술은 사각턱 보톡스와 윤곽주사다. 간단한 주사 시술을 통해 발달된 턱 근육을 줄이고 얼굴 라인을 정돈 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윤곽주사는 시술하는 병원에 따라 성분 배합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시술이다. 윤곽주사에 포함된 스테로이드와 같은 성분의 경우 단기적으로 지방 감소 효과를 줄 수 있지만 시술 부위 패임 현상, 호르몬 변화 등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예쁨주의 상상클리닉((구) 상상의원) 한동엽 원장은 "스테로이드제가 포함된 윤곽주사를 반복적으로 시술 받을 경우 피부 패임, 하혈, 생리불순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며, "윤곽주사나 지방분해주사처럼 일정 간격을 두고 반복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할 경우 스테로이드제와 같이 몸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시술 하는 의료진의 임상경험은 충분한지 반드시 체크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예쁨주의 상상클리닉의 얼굴MPL주사는 스테로이드제의 부작용에서 자유로운 안전한 윤곽주사를 제공하고 있다. 몸에 부담이 되는 스테로이드제와 같은 성분을 배제하고 지방분해성분은 강화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윤곽주사로 과도한 볼 살, 이중 턱을 모두 정리해 작고 갸름한 V라인 페이스를 만들어 준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