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눈성형, 처음부터 끝까지 선명한 쌍꺼풀 만드는 '세븐락매몰법' 인기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3-14 16:35


사진=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황인석 원장

사람의 첫인상 중 가장 인상 깊은 모습을 각인해주는 부위가 바로 눈이다. 시선과 시선이 마주하는 공감대로 공유하기 때문에 눈은 사람의 본보기를 판단하게 한다. 그래서 타인에게 좋은 인상으로 보이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눈에 대한 외모 콤플렉스를 갖고 있어 눈성형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눈성형은 단순히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눈의 비율과 라인을 찾아야 가장 잘 어울리는 예쁜 눈매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다.

쌍꺼풀수술법은 눈꺼풀에 매듭을 지어 라인을 잡는 매몰법과 눈꺼풀 피부 일부를 절개하는 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라인이 자연스럽고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 매몰법에 대한 사람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은 편이다.

그러나 매몰법은 쌍꺼풀이 잘 풀린다는 점이 큰 단점으로 지적되었다. 3~4개의 포인트로 매듭을 지어 라인을 만드는 매몰법은 쌍꺼풀 라인이 약해 희미하게 보이고, 이내 라인이 풀려 재수술을 받는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아이디성형외과의 '세븐락매몰법'은 이와 같은 매몰법의 한계를 보완한 수술법으로, 7개의 포인트를 두고 매듭을 지어 쌍꺼풀 라인을 만들기 때문에 쌍꺼풀이 쉽게 풀리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라인이 선명하게 잡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황인석 원장은 "기존 매몰법보다 포인트를 늘리는 세븐락 매몰법으로 라인이 풀리지 않으면서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며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멍이나 부기가 거의 없어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고 설명했다.

세븐락 매몰법은 자연스러운 눈매를 원하는 경우, 눈꺼풀이 얇고 많이 처지지 않은 경우 적합한 수술법으로, 눈꺼풀 피부의 두께나 지방량 등에 따라 수술법이 결정되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비용이 저렴한 병원보다는 눈성형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황인석 원장은 "티나지 않게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고자 한다면 개개인의 얼굴 비율과 조화를 고려해 수술법을 결정해야 한다"며 "풍부한 임상 경험으로 다양한 눈성형 방법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다면 수술 후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조언했다.

특히 수술을 결정할 때는 눈성형잘하는곳, 눈성형유명한곳 등의 키워드나 할인가격 등의 홍보 내용만 보고 무리하게 수술을 결정할 경우 부작용 등의 위험성이 있기에 병원 선택 시 신중하게 따져봐야 한다.

안전한 성형이 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수술을 진행하는지,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응급 의료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