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멤버스, L.POINT | L.pay 도서 구매 이벤트 진행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8-03-05 08:55


롯데멤버스가 신학기 및 입학 시즌을 맞아 서점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L.POINT | L.pay 도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롯데멤버스는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L.POINT | L.pay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멤버스는 오는 11일까지 알라딘에서 엘페이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에게 L.POINT(이하 엘포인트) 1천5백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엘페이로 3만원 이상 결제와 동시에 엘포인트 2천 포인트 이상을 사용한 고객들에게 3천 포인트를 되돌려준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학기 기념과 동시에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 엘페이 결제가 적용됐다는 점에 의미가 깊다. 향후 롯데멤버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외부 제휴사 내 엘페이 결제를 적극 홍보하고, 엘페이와 소비자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알라딘 외 인터넷 서점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 역시 풍성하다. 인터파크 도서와 YES24의 경우 결제시 엘포인트를 2천 포인트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한 포인트의 50%를 재 적립해준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기간 중 여러 번 엘포인트로 결제했을 경우 사용 포인트 중 가장 높은 금액을 기준으로 적립액이 산정된다.

이와 더불어 영풍문고와 함께하는 '엘포인트 페이백'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9일까지 영풍문고?엘포인트 제휴 매장에서 엘포인트 1천P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0명에게 사용한 포인트의 20%를 페이백으로 제공한다. 페이백 포인트는 이벤트 기간 내 사용한 엘포인트를 모두 합산해 사용한 포인트의 20%, 1인당 최대 3천 포인트까지 증정된다.

이 외에도 청소년 영어 학습을 장려하기 위한 웅진빅박스 제휴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게임형 영어학습 프로그램 웅진빅박스 APP을 다운로드 받고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고객들에게 엘포인트 2천 포인트 적립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웅진빅박스 APP 서비스를 12개월 결제시 엘포인트 1만 포인트 적립 쿠폰을 추가로 증정해 최대 1만2천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휴컨설팅1팀 김원 팀장은 "3월은 문구, 참고서, 전자기기 등 신학기 용품 구매가 많아지는 시기다. 이에 고객들이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보다 합리적으로 서적을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학기를 맞이하는 소비자들이 지출의 부담은 덜고 가벼운 마음으로 신학기를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핀테크부문 조민상 상무는 "올해는 롯데 계열 유통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부 제휴를 통해 엘페이 결제 기반 및 서비스 활용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외부결제의 경우 KG이니시스 제휴, 롯데카드 결제 연동 등을 중심으로 엘페이 활용도를 높이고 고객 편의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