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정경륜사업본부는 2018년에도 광명스피돔을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어린이 체험교실
어린이 체험교실이 2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매달 테마에 맞는 구연동화와 다양한 만들기체험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 아나운서 체험 스피치교실이 새롭게 선을 보이는데 스피치교실은 전문 강사가 함께하며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를 받아서 진행된다.
스피돔 중앙광장에서는 시민을 위한 자전거 대여소를 운영하고 있다. 스피돔 중앙광장 인근에 위치한 자전거 대여소에서는 일반 자전거는 물론 연인들을 위한 2인용 자전거, 가족용 4인용 자전거, 어린이용 자전거, 트라이커 등 11종 250대의 다양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다. 경륜 경주가 열리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자전거 종류에 따라 무료 또는 소정의 이용료(30분당 1000원~5000원)가 부과된다. 자전거 대여 시 신분증 지참은 필수다.
봄, 가을의 특별 이벤트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 가을에는 스피돔 야외광장에서 캠핑스피돔과 도돔칫 콘서트가 열린다. 캠핑스피돔은 봄에 스피돔 야외광장에서 캠핑텐트와 무대를 설치하여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캠핑을 즐기며 공연을 볼 수 있는 이벤트다. 도돔칫콘서트는 가을 축제로 지역시민이 함께하는 시민참여형 공연축제다. 광명시 관내 청소년 공연팀을 중심으로 무대가 꾸며질 계획이다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정경륜사업본부의 관계자는 "무술년 새해를 맞아 1년 동안 가족, 연인 등 지역주민 및 스피돔 이용고객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신보순기자 bsshi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