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삼성SDS, 기업 업무용 클라우드 시장 공략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01-24 11:48


삼성SDS가 는 글로벌 클라우드 선도기업인 美 버투스트림(Virtustream), 델 EMC(Dell EMC)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시스템 안정성, 성능 및 보안이 중요한 기업 핵심 업무용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버투스트림은 세계 최대 클라우드 시장인 북미에서 선도적인 호스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 중 하나로 클라우드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 솔루션'엑스스트림(xStream®)'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24일 삼성SDS에 따르면 제휴를 통해 엑스스트림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IT자원을 제공하는 자사의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사업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

국내 고객을 다수 확보한 델 EMC와 영업?마케팅 협력을 강화해 클라우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SDS는 제휴로 자사가 보유한 기술?영업력에 버투스트림의 솔루션, 한국 델 EMC의 마케팅역량을 결합해 기업 핵심 업무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삼성SDS 관계자는 "글로벌 클라우드 선두기업인 버투스트림과 델 EMC와의 협력이 삼성SDS의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클라우드 사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