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보건과학대학 응급구조학과(학과장 조병준) 졸업생 36명이 응급구조학과를 졸업하고 응급구조사 1급 자격증이 있다면 지원할 수 있는 2017년 소방공무원 경쟁 특별채용시험에 대거 합격하였다.
응급구조학과 조병준 학과장은 "병원 및 소방본부 전문가 취업특강 실시하고, 현장 경험이 있는 소방관을 초청해 진로 탐색 및 학술동아리(국가고시 대비반 포함) 운영과 함께 꿈,설계상담 및 진로지도를 활성화 할 계획이며, 앞으로 석.박사 과정을 중점으로 외국대학과 교류를 통해 응급의료 분야를 이끌 어 갈 인재 양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문태영 교수는 "앞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해 응급의료 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을 위하여 석, 박사과정의 활성화 등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또한 중앙소방본부 현장공무원 및 임상경험을 가진 전공교수들의 영입을 통해 실무형 학습 프로그램의 강화, 교수 상담 운영 등 발전계획을 수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응급구조학과가 추진 중에 있는 연수 프로그램 기초연구 조성에도 힘을 모아 연구소 모델,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 체계 고도화와 혁신을 위한 협력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조병준 응급구조학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리조나 대학의 연구소 노하우를 공유해서 연구 협력체계화 및 교육프로그램 육성을 통한 학과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취업과 연계된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 및 교육비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용이한 수상인명구조요원, 스킨스쿠버, BLS-provider(기본인명소생술), KALS-provider(한국형전문심장소생술), 테이핑 등 자격증 취득하고 있다.
매년 학술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멘토-멘티 제도를 통해 선, 후배 간 실기 및 이론, 병원임상실습 사례 발표를 통하여 얻어진 경험 등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통하여 국가고시에 대비하고 있으며 학술동아리 활동을 통해 습득한 지식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전공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일반인 심폐소생술 교육 및 활력측정을 통해 건강관리를 지원함으로써 한층 발전하는 학술동아리로 성장하고 있다. 전공 관련 현장체험학습인 다수사상자 처치훈련, 소방서 견학, 해부학교실 견학 등을 통하여 전공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전공 관련 현장직무능력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