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암은 유전보다 환경적인 요인이 더 크게 작용하는 질환으로 꼽힌다. 식습관,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이 이에 해당하며 짜고 맵게 먹는 국내 식문화가 위암 발병을 촉진한다는 연구 결과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
통합 면역 암 치료는 면역 약침, 면역 발효 한약, 면역 비훈요법, 면역 온열 요법, 면역 약선 요법 등의 한방 면역 암 치료 그리고 고주파 온열암 치료, 고농도 비타민 요법, 셀레늄 요법, 미슬토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요법, 싸이모신 알파1 요법 등의 양방 면역 치료를 통해 항암 부작용 개선과 치료 효과 향상에 기여한다.
항암화학요법은 암세포와 더불어 정상세포에도 영향을 미쳐, 설사와 오심, 구토, 구내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면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며 무기력 등의 증상도 동반될 수 있다. 때문에 체내 피로가 누적되면 항암제 반응률이 떨어지기도 하므로, 통합 면역 암 치료는 이를 회복하고 보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김인태 진료원장은 "최근 젊은 층의 발병률이 높아진 위암은 전이 속도가 빠른 경향을 보여, 면역력 증진으로 이를 완화하고자 하는 시도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라며 "통합 면역 암 치료로 위암 환자의 체력과 면역력을 높여, 치료 효율 향상과 더불어 항암 치료 부작용을 개선하는 효과를 내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