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들어 20~30대 청년층부터 집안 살림을 하던 주부, 정년을 앞둔 부부들까지 창업을 시작하는 연령 및 성별이 다양해지면서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을 선점하려는 경쟁이 그 만큼 치열해지고 있다. 치열한 창업 전쟁 속에서 예비 창업자들은 어떤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을 선택해 성공적이고 안정된 창업의 길에 들어설지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다.
찜닭 창업의 전반적인 생각을 바꾼 혁신 브랜드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일미리 금계찜닭'은 업계 최초로 치즈와 찜닭을 결합한 브랜드이며, 홀 매장은 물론 테이크아웃 및 배달까지 가능해 안정적이며, 대형매장이 아닌 13평인 소규모 매장에서 월 평균 35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소자본 창업 성공 사례를 이끌어가고 있다.
일반적으로 찜닭 창업 즉, 한식 창업은 높은 업무 강도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아이템이라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해당 브랜드는 이런 인식을 과감하게 바꾸며 찜닭 창업에 대한 허들을 낮췄다. 모든 메뉴의 소스와 레시피를 동일하게 전국 각 지점에 공급하며 3일 교육 과정만 거치면 누구든지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잇는 시스템을 갖췄다.
6년간 브랜드 검증을 마친 안정적인 브랜드, 2년 연속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수상
'일미리 금계찜닭'은 6년간 폐업률이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효율적인 매장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6년 동안 C급 상권, 대학 상권, 오피스 상권, 핫플레이스 등 다양한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해 시기적인 요소와 상권에 대한 제약에 따라 어느 정도의 수익률이 나오는지 충분한 검증을 마쳐, 실제 80여개 매장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2년 연속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우수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했다.
최저 비용으로 가능한 업종 변경 아이템과 상권독점이 가능한 아이템
기존 운영하는 매장에서 1000만원에서 2000만원 정도의 최저 비용으로 업종 변경이 가능하도록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놓았으며, 치킨 프랜차이즈 및 족발 프랜차이즈에 비해 경쟁업체가 적어 상권독점이 가능하다.
브랜드 관계자는 "업종 변경 창업 및 배달 전문점 창업 시 천만원대로 창업이 가능하며, 요즘 같은 불경기에도 매달 3~4개 지점이 오픈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일미리 금계찜닭은 12월 선착순으로 가맹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