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정유년이 12월을 맞으며 저물어가고 2018년 무술년을 눈 앞에 맞이하고 있는 요즘 연말 및 연초를 맞아 마지막 한 해를 보내는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한 해를 잘 보냈다는 의미로 각종 송년회 및 연말모임 그리고 가족, 친구들과의 여행에 집중하여 계획하곤 하는데 단연 바다가 있는 부산은 대한민국 사람들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손꼽힌다.
부산에는 겨울바다만의 분위기가 있는 해운대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이 있으며 남포동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트리축제가 12월 한 달 내내 펼쳐진다. 겨울바다의 풍경을 보기 위해 해운대 해수욕중을 구경했다면, 주변의 더베이 101, 마린시티, 센텀시티 등이 대표적인 구경거리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인근에 밥집, 술집, 횟집, 고기집 등의 맛집도 다양해 여행객들이 찾는 필수 부산여행코스라고 할 수 있다.
이 중 요즘 해운대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라운지 바 퍼플비를 소개한다.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에 자리잡고 있는 퍼플비는 감성트렌디 art 펍&바로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퍼플비는 칵테일 맥주 등을 간단하게 마시면서 정해진 형식이 없이 분위기에 따라 음주와 춤을 즐길 수 있다. 다트 및 포토존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친구들끼리의 놀이문화로 친목을 쌓기 좋으며 사진찍기 좋아하는 여성들은 꼭 가야하는 포토존 여행지로도 손꼽히며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람들과의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으로 외국 펍에 온 듯한 기분이 드는 퍼플비는 특제 안주인 브리치즈구이가 유명한데 꿀과 견과류, 말린과일등을 올려 구워낸 진한 풍미의 브리치즈는 퍼플비의 어떤 주류와도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매 달 혹은 특별한 날이 담겨있는 12월과 같은 달에는 퍼플비만의 파티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연말을 맞이한 크리스마스 파티에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연말 친구들과의 모임, 직장동료들과의 회식장소를 퍼플비로 계획해보자. 젊은이들의 문화가 가득한 이 곳에서 더욱 찬란한 연말을 계획할 수 있을 것이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