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휜코수술, 코의 모양과 기능 동시에 개선 가능해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11-30 10:37


▲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삼성점 오윤석 원장
< 사진제공 :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삼성점 >

최근 성형 수술을 단순히 외모 콤플렉스 개선으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외형적인 외모 개선을 비롯해 각종 질환의 치료 목적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흔히 발생되고 있다.

특히 콧등이 휘거나 콧대 한 쪽이 비스듬히 비뚤어져 콧등에서 코끝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반듯하지 않은 휜코의 경우, 외형적으로만 코가 휘어져 보일뿐만 아니라 코 내부 구조 변형으로 비염, 축농증과 같은 다양한 코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휜코는 일반적으로 S자형이나 C자형으로 비뚤어진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선천적인 경우와 외상으로 인해 코뼈가 휘어진 후천적인 경우로 나눌 수 있다. 이러한 휜코로 인해 다양한 코 질환이 동반되면서 일상생활이 불편할 경우 휜코수술을 통해 교정 가능하다.

최근에는 휜코수술을 통해 휘어진 코를 바로잡고 외적인 모양 개선은 물론, 동반된 코 질환 치료를 동시에 진행하여 코 내부 기능을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다. 이처럼 코 모양과 기능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휜코수술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휜코수술은 일반적으로 뼈를 절골하고 연골을 조작해 재배치, 고정을 통해 코를 반듯하게 세워 동반된 코 질환을 동시에 치료하기 위한 수술이다. 하지만 개인마다 코의 휘어진 정도와 동반된 코 질환에 따라 다양한 수술법이 적용되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충분히 상담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휜코수술 후에는 코를 과도한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코 질환이 재발되거나 악화되지 않도록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삼성점 오윤석 원장은 "휜코수술은 외형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코의 기능개선까지 함께 고려해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코 관련 수술경험이 풍부한 이비인후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에 진행해야 부작용 예방 및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