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롯데지알에스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실천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지알에스와 2개 협회는 ▲점자 메뉴판 보급화 공동 참여 ▲점자 메뉴판 제작 및 홍보 공동 참여 ▲시각장애인의 권리 증진을 위한 사회 캠페인 등을 진행, 매장을 이용하는 사각 지대의 취약층을 위한 편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롯데지알에스는 사내 직원으로 구성한 '샤롯데 봉사단'을 출범해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봉사 및 기부 활동 등을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이로써 롯데지알에스는 제빵조합의 중소기업에서 생산되는 '햄버거 빵'을 롯데리아 매장으로 납품 받고 있으며, 중소기업에서 생산하는 햄버거 빵 구매 및 지속적인 품질지도, 원부재료 공동구매, 물류지원 등으로 중소기업의 판매 경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나서고 있다.
또한 제빵조합은 햄버거 빵 생산을 위한 신규 설비 투자 및 양질의 제품을 생산할 기반을 갖추고 품질 향상에 노력하며, 동반위는 햄버거 빵 상생 협의회 구성을 통해 다양한 협력 방안 논의에 나서고 있을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가맹점의 원활한 자금 지원을 위해 8월 가맹점협의회와 우리은행,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기업 상생 대출' 자금 운용을 마련했다.
'협력기업 상생 대출'은 가맹 본부인 롯데지알에스가 100억원의 대출 지원금을 우리은행으로 위탁해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크리스피크림도넛 가맹점주들에게 1.5%의 저금리로 가맹점주의 사업 운영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