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카카오, 업무용 PC 커뮤니케이션툴 '아지트챗' 출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11-30 11:24


카카오가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를 위해 PC용 채팅 프로그램 '아지트챗'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지트는 기업 내 직원 간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기업 별로 아지트를 개설하고, 게시판 역할을 하는 '그룹'을 만들어 업무 관련 논의를 할 수 있다. 아지트는 게시글과 댓글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는 형태로 빠른 업무 진행이 가능하고 히스토리 관리가 용이하다.

아지트는 멘션 기능, 푸시 알림, 무료 통화와 채팅 등 실시간 업무 커뮤니케이션에 최적화 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지트챗은 기존 아지트의 '채팅' 기능과 '알림' 기능을 강화한 것으로, PC 프로그램 형태로 개발되어 뛰어난 사용성을 제공한다.

아지트와 아지트챗은 사용 인원과 용량에 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아지트 웹페이지에 접속해 아지트를 개설한 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아지트챗 출시는 웹과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를 PC용 프로그램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플랫폼을 확장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단순히 채팅용 메신저에머무르지 않고, 업무 관련 개인화 페이지 제공 등의 기능 개선을 통해 아지트 서비스를 보완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