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일 척추 과학 침대브랜드 쓰리에이치가 국제 표준화(ISO)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ISO 13485(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 쓰리에이치의 대표 제품으로는 스마트 지압침대가 있다. 스마트 지압침대는 온열과 마사지 기능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허리통증과 어깨통증 완화를 돕기 위해 어깨, 등, 허리의 부분별 지압이 가능한 지압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지압기능은 추나요법 원리를 응용한 것으로 인체의 곡선을 고려하여 설계된 62개의 지압봉이 척추의 18개 지점을 수직으로 지압하고, 그 중 4개 지압봉을 통해 온열, 마사지, 지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ISO 13485로 명칭된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은 ISO 9001 규격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의료기기에 한하여 특별 적용 사항이 부가된 유럽 표준 시스템 인증서이다.
즉 쓰리에이치는 현재 생산하고 있는 의료용 진동기(지압 기능)의 의학적 효과 부문에서 유럽의 공식적인 시스템 인증을 받은 것이라 볼 수 있다.
쓰리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ISO 유럽인증 획득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환경 변화에 능동적·효율적으로 대비 할 수 있으며, 경쟁이 심화되는 국제·국내 시장에 효율적으로 진출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제품의 품질과 의학적 효과를 가진 쓰리에이치의 스마트침대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높은 만족과 신뢰를 얻어 세계인이 사랑하는 제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쓰리에이치는 ISO 13485 인증을 활용하여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을 비롯하여 유럽 전역으로의 진출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