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깊어가는 가을, 청명한 날씨에 상쾌한 기분이 연일 이어지고 있지만, 마냥 가을을 만끽하지 못하는 이들도 있다. 가을 환절기에 접어들며 갑자기 건조해진 날씨에 피부 노화가 급격히 진행되기 때문이다. 아무리 크림을 덧발라도 해결되지 않는 건조함과 함께 눈가와 입가, 목에 자리한 크고 작은 주름들까지 겹치면서 온갖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실리프팅으로 개선할 수 있는 부위도 매우 다양하다. 팔자주름이나 이마주름, 목주름 등 개선이 어려운 깊은 주름은 물론이고 얼굴 처짐이나 심부볼, 노화로 인해 처진 눈썹 등 다양한 피부 처짐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이중턱이나 노화로 인해 처진 턱라인에 실리프팅을 적용하면 한층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실리프팅의 효과는 각 실의 종류마다 달라지며, 대표적으로 울트라리프팅, 오메가리프팅, 블루로즈, 실루엣소프트 등을 꼽을 수 있다. 기본 실리프팅으로 꼽히는 울트라리프팅은 돌기 없는 민자 실이 쫀쫀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실리프팅으로 튼튼한 피부 바탕을 완성해 준다. 주름 개선이라는 실리프팅의 본연의 목적을 충실히 한 리프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블로로즈 리프팅은 '로즈'라는 이름처럼 장미가시 같은 돌기가 실 전체에 분포돼 있어 피부 고정력을 한층 더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실 전체를 감싼 돌기가 피부를 튼튼히 잡아줘 심부나 팔자 주름, V라인을 완성하는 데도 적당하며, 즉각적인 리프팅 및 볼륨개선과 함께 지속적인 콜라겐 형성으로 진피층의 탄력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실루엣소프트는 2014년 유럽항노화 학회 뷰티 트로피를 수상하였으며, 유럽 CE 및 국내 식약처에서 '안면 조직 고정용실'로 허가받은 실리프팅이다. 특징으로는 360도 양방향의 비고정형 부드러운 콘 모양의 새로운 형태의 실이 처진 피부를 당겨 한층 어려 보이는 얼굴로 가꿔주는 것은 물론 콜라겐 재생을 해주는 스컬트라 성분으로 만들어져 피부 볼륨을 살리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에 대해 안양 범계 피부과 끌림365평촌점 문용현 원장은 "실리프팅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인체에서 스스로 분해되는 흡수성 실을 피부 속에 삽입해 늘어진 피부를 당기는 동시에 피부에 탄력을 주는 것"이라면서, "시술 직후 외모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고 건강한 동안 얼굴을 완성해주어 인기가 높지만,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