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산업단지, 울산과학기술원의 직주근접 수요 확보
-KTX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울산 전시 컨벤션센터 등 이용 편리
|
총 2,519억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해당 사업은 시내버스, 리무진, 울산시티투어버스 정거장 등의 환승 시설을 비롯해 통도사와 양산을 오가는 시외버스 정거장, 택시 승강장, 3,094 대의 주차공간, 쇼핑몰, 아울렛, 멀티플렉스 시네마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로써 KTX울산역 인근 6개 산업단지, 울산과학기술원 등의 근로자와 정부 세종청사 등지로 출장이 잦은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되고, 관광을 위해 울산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예상된다.
복합환승센터의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KTX 울산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내 'KTX울산역 퍼스티안'이 들어서 관심이 집중된다.
'KTX울산역 퍼스티안'은 지하 6층, 지상 28층으로 오피스텔 700실과 근린생활시설 55호실로 구성되며 울산과 서울산을 연결하는 6차선 울산역로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과 최고 높이 28층의 탁 트인 파노라마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인근 산업단지의 직주근접 수요에 맞춰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전기 쿡탑, 비데 등을 풀옵션으로 제공해 입주민의 구매 부담을 줄였으며,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무인 택배 시스템을 설치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도모했다.
오피스텔과 상가가 결합된 'KTX울산역 퍼스티안'은 KTX울산역의 차량 3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언양IC, 서울산IC, 국도 24호선, 삼동~KTX울산역 간 도로(예정) 등의 교통망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시설은 프랜차이즈 카페, 약국, 학원, 병 의원 등이 입점을 앞두고 있어 향후 건설예정인 2,500세대 대단지 아파트의 수요 외에도 인근 6개 산업단지 등의 수요확보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