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성전자, 광주디자인비엔날레서 '스마트홈'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09-07 11:35



삼성전자가 9월 8일부터 10월 23일까지 열리는 '제7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서 미래 스마트홈 환경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전세계 30개국이 참가하고 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규모 디자인 전시 행사로 올해 7회를 맞는다. 올해에는 '미래들(FUTURES)'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 국제학술행사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환경 구현을 위해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중심으로 한 Future Home'이란 주제로 패밀리허브를 중심으로 플렉스워시 세탁기, 무풍에어컨,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등 스마트 가전 제품들을 연결해 관람객이 미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 운영한다. 삼성전자가 제시하는 스마트홈의 핵심은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삼성 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삼성 커넥트는 기기의 종류나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결된 가정의 다양한 가전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는 하나의 통합 앱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많은 이들이 삼성 스마트홈이 주는 차별화 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관련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 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