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무턱 수술, 개인별 맞춤으로 보형물 제작해야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7-08-10 16:58



최근 동안 열풍에 따라 첫 이미지나 인상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인상을 좌우하는 데에는 눈과 코가 중요하다고 알고 있지만 뚱하고 우울해 보일 수 있는 무턱도 인상을 좌지우지하는 요소이다.

무턱은 턱 끝이 충분히 나오지 않아 얼굴 하관을 빈약해 보이게 하거나 상대적으로 입이 돌출돼 보이며 전체적인 턱라인도 뭉툭해 보이기 십상이다. 하지만 정작 본인이 무턱인지 모르는 경우도 빈번하고 무턱을 인지하더라도 어떤 수술을 통해 개선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무턱을 개선하기 위해 필러나 지방이식 등으로 해결할 수 있으나 본인의 얼굴 구조에 맞춰 삽입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색해 보이거나 자연스럽지 못한 느낌을 받기 쉽다. 이에 시행하는 것 중 하나인 무턱 보형물 삽입술은 입안 절개를 통해 아래턱 하단 턱 뼈 위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다.

출혈이 거의 없고 회복 기간이 짧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개개인이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얼굴에 인상이 바뀔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무턱 보형물 전문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클래시 성형외과 박성훈 원장은 "무턱 보형물 삽입술은 개인의 얼굴 균형을 고려하여 턱 끝의 길이와 모양 그리고 위치를 조정하는 과정이 필요하고 환자마다 얼굴 골격이나 무턱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수술이다"며, "개인별 맞춤형 보형물 제작을 통해 자신의 얼굴 윤곽에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