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BC카드 '빨간밥차 봉사단', 인도네시아 오지마을서 지역 경제 자립 지원 및 교육 봉사활동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07-31 10:56



BC카드 '빨간밥차 봉사단'이 지난 7월 21일부터 8일 동안 인도네시아 자바섬에 위치한 오지마을 짠디야산의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BC카드는 지난 2016년 인도네시아 내 여러 지역 중에서도 경제 자립도가 떨어지는 오지마을을 선정하여, 지역 특성을 살린 공정무역 커피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돕기 위해 커피 묘목과 생산·가공 시설을 지원해왔다.

올해도 이 지역을 방문한 BC카드 빨간밥차 봉사단은 커피 열매 수확, 커피 재배지 확대를 위한 국유림 정비 활동, 배움의 기회가 부족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아동들과 미술·체육 교육 활동 등을 함께했다. BC카드는 해당 마을에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경제적 자립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내 타 지역으로까지 지원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는 자카르타 도시 빈민을 위한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일반인들로 구성된 BC카드 빨간밥차 봉사단원 및 직원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만디리은행과 설립한 합작법인(MTI) 직원 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