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나처럼 해봐요! 동국제약, '센시아 다리 건강 캠페인' 진행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7-07-12 17:35



동국제약은 12일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와 함께하는 2017 정맥순환장애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노출이 잦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정맥순환장애' 증상과 예방법을 바르게 이해함으로써 다리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늘어진 정맥'과 '정상 정맥'의 차이를 보여주는 혈관 모형을 통해 대표적인 증상을 알리고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절반 정도가 겪고 있는 질환으로 정맥이 느슨해짐에 따라 혈액 역류를 방지하는 판막에 문제가 생겨 발생한다. 발과 다리가 자주 붓고, 저리고, 쥐가 자주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상대적으로 근육이 적은 여성들에게 더 많이 나타남에 따라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맥순환장애를 방치할 경우 다리의 혈관이 튀어나오는 '하지정맥류'나 '중증습진'으로 발전할 수 있어 더욱 관리가 필요하다.

동국제약은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리기 캠페인 외에도 중년여성들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을 통해 질환예방을 위한 정확한 정보와 꾸준한 운동을 강조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국제약의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 정맥순환 개선제다.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을 통해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해 준다. 약국에서 병원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1일 1~2정씩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