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카페띠아모, 콜드브루 등 여름 신메뉴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05-22 11:42



카페띠아모가 여름 맞이 신메뉴로 콜드브루 커피와 니트로겐 커피를 동시에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카페띠아모에 따르면 콜드브루 커피는 총 4종으로 정통 더치 방식으로 추출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케냐AA', 더치라떼 종류인 '더치 오션'과 '더치 썬셋'으로 구성됐다. 스페셜티 원두가 블랜딩된 니트로겐 커피는 크리미한 텍스쳐를 자랑하는 '에스프레소 블랙 N2',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돌체 카푸치노 N2' 2종으로 출시됐다.

콜드브루는 차갑다는 뜻의 '콜드(Cold)'와 끓이다, 우려내다는 뜻의 '브루(Brew)'의 합성어로 더치커피(Dutch Coffee)라고도 한다. 더치커피는 네덜란드식 커피라는 일본식 명칭으로 일반적으로 동양권에서는 더치커피, 서구권에서는 콜드브루 또는 워터드립(Water Drip)이라고 부른다. 물을 한 방울씩 떨어뜨려 우려내므로 쓴 맛이 덜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추출법 때문에 워터드립이라고도 하며 '커피의 눈물'이라는 별칭까지 붙었다.

카페띠아모는 이태리 정통 아이스크림 젤라또로 유명한 디저트카페다.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메뉴 개발도 꾸준해 2005년 브랜드 론칭 이후 현재도 커피전문점 창업자들에게 꾸준히 관심받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