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라식·라섹, 정교한 각막 검사가 중요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7-05-19 17:31



국내에서만 매년 10만 건 넘게 시행되고 있는 라식·라섹 수술은 도입된 지 20년이 넘은 대표적인 시력교정수술이다.

시력교정술은 인체의 가장 중요한 부위 중 하나인 눈에 이루어지는 수술이다 보니 도입 초기에는 부작용 등 안전성에 대해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현재는 최첨단 장비의 도입과 기술력 향상으로 인해 안전성이 강화되면서 대중화된 수술로 자리잡았다.

특히 최근에는 기존 라식·라섹 수술에 비해 5배 이상 정교해진 수술법인 아이디자인 라식·라섹이 나와 각 안구에 맞는 세밀한 진단이 가능해졌다.

아이디자인 라식·라섹은 고위수차(안구의 미세굴절 이상)를 개인에 맞게 교정하는 기존 웨이브프론트에 비해 5배 이상 정교해진 차세대 버전 수술법이다.

자동굴절 검사와 웨이브프론트 검사, 각막지형도 검사, 각막곡률도 검사, 동공사이즈 및 동공 컨디션 검사 등을 한번에 시행하고 적용하여 정교한 개인 맞춤형 수술이 가능하다.

캡쳐율이 5배 극대화된 HD센서로 측정된 웨이브프론트 데이터를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무선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하여 개인의 눈 상태에 맞는 정확한 데이터 기반의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같은 시력이라도 선명도가 더 뛰어나다.

강남서울밝은안과 박혜영 원장은 "아이디자인 라식·라섹은 기존 시력교정수술에 비해 더 정교해지고 수술 중 오차가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 근시, 원시, 난시 및 심한 난시까지 모두 교정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아직까지는 아이디자인 라식·라섹을 할 수 있는 병원이 많지 않기 때문에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꼼꼼하게 상담한 후 결정할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