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동국제약, 산행 사고예방 위한 '마데카솔 안전 캠페인' 진행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7-05-16 14:46


동국제약은 지난 13일 북한산과 지리산을 비롯한 전국 10개 국립공원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17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국립공원관리공단 직원들과 함께 산행을 나온 탐방객들에게 구급함 위치와 산행 안전수칙이 적힌 지도를 나눠주고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의 야외활동을 위해 자사의 보건용 마스크도 함께 전달했다. 이날 배포된 황사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은 'KF80'으로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할 수 있는 4중 구조의 고효율 필터가 적용됐다.

아울러 매년 5월부터 환자수가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모기, 진드기 매개질환(지카바이러스, 중증열성혈소판 감소증후군 등)에 대비해 모기 기피제인 '디펜스벅스' 체험 이벤트도 진행했다.

맹용호 동국제약 홍보팀장은 "'마데카솔 산행안전 캠페인'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9년째 함께하고 있는 공익활동"이라며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상처치료제와 모기 및 진드기 기피제 등 상비약을 구비해 산을 오른다면 보다 안전한 산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체결한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에 따라 매년 봄과 가을에 산행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전국 국립공원에 500여개의 구급함에 마데카솔연고 등 구급용품을 후원하고 있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