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상하농원, 대학생 사진·영상 공모전 ‘청춘상하’ 개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7-04-27 08:47


전북 고창의 농어촌 테마공원인 상하농원(대표 박재범)은 오는 5월 1일부터 6월 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상하농원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영상 공모전 '청춘상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이 시대의 청춘들의 눈으로 바라본 상하농원의 모습을 담은 사진 또는 영상을 제작하는 이벤트이다. 사진은 자연, 사람, 농촌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상하농원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영상은 '상하농원에서의 하루'를 주제로 한다.

영상 부문은 30초에서 3분 이내로 용량 1GB이내에 해상도 1280*780pixel를 권장하며 AVI 및 MP4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5월 1일부터 6월 3일까지 상하농원을 방문하여 촬영하고, 6월 6일까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6월 28일이다.

상하농원 사진·영상 공모전 '청춘상하'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상하농원을 촬영한 사진 최소 5장에서 최대 10장 또는 영상 1편을 상하농원 웹하드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과 영상은 중복해서 제출할 수 있고, 응모 시 본인의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청춘상하', '상하농원', '사진공모전', '영상공모전', '사진스타그램', '여행스타그램' 등의 필수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업로드 해야 한다.

'청춘상하'에 접수된 작품들은 기획력 25%, 창의력 25%, 심미성 25%, 주제의 적합성 25% 기준으로 1차 선정된다. 1차로 선정된 우수작품을 바탕으로 상하농원 페이스북에서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사진부문 대상 1팀은 상금 200만원과 함께 상하농원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고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다른 수상작 역시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영상부문 대상 1팀은 상금 200만원과 인턴십기회를, 금상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상하농원 마케팅 관계자는"상하농원의 모습을 진정성 있게 담아 선정된 수상작들은 아름다운 상하농원의 모습을 널리 알리는데 다양하게 활용될 것"이라며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창의적이고 즐거운 아이디어가 가득한 사진과 영상이 도착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