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선 TV토론회서 등장한 이름 이정희, 현재 근황은?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4-20 14:52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2차 대선TV토론'에서 이정희 전 통합진보당 대표를 언급한 가운데 이정희 전 대표의 근황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홍준표 후보는 19일 여의도 KBS에서 열린 19대 대통령 선거 후보 초청 합동 토론회에서 자신을 매섭게 추궁하는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에게 재차 "이정희 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전 의원은 18대 대선 당시 통합진보당 대선후보로 나와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를 겨냥해 "박 후보를 떨어뜨리려 TV토론에 나왔다"고 말하며 '박근혜 저격수'를 자처했다.

지난 7일 이 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뭐하고 지내느냐는 질문을 가끔 받았습니다. 별다른 것을 하지 못했습니다. 큰 고통을 견뎌야했던 분들, 민주주의를 위해 굴하지 않고 애써오신 분들께 죄송하고 면목 없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이 전 의원은 "고민에 답을 찾는 일, 버리기 아까운 것들을 다시 묶어내는 일만을 했을 뿐이네요. '진보를 복기하다 - 버리기 아까운 진보정책 11가지', '이정희. 다시 시작하는 대화' 책 두 권을 썼습니다. 대화를 시작할 수 있어 감사한 날들입니다"라고 전했다. <스포츠조선닷컴>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