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위비뱅크를 통해 국내 최초로 모바일전용 외화통장 '위비 외화클립'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위비뱅크에서 가입이 가능한 '위비 외화클립'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모바일 전용 외화통장이다. 지폐·카드·신분증을 넣을 수 있는 심플·슬림한 소지갑인 '머니클립'에서 착안해 간단하고 쉽게 외화 매매와 적립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간편뱅킹을 적용해 1일 100만원 이하까지는 인증서 없이 외환매매(이체)가 바로 가능하며 기존 8단계에서 2단계로 외환매매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했다.
입금 가능한 통화는 주요통화(USD, JPY, EUR) 등 11종이며, 다양한 환율우대 조건이 있다. ▲'기본우대' 주요통화 50%, 기타통화 30% 외에도 ▲'상품우대'로 '위비톡으로 우대환율 알림 수신' 또는 '월 5회이상 외환매매 거래'시 주요통화 70%, 기타통화 40%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다양한 제휴처와 함께하는 '신상품 출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비 외화클립' 가입 시 인터파크투어, 신세계면세점, 트래블메이트 등 제휴처에서 사용가능한 할인쿠폰 및 적립금이 제공된다. 인터파크투어 등 제휴처에서 받은 환율우대쿠폰으로 위비외화클립을 신규하면 이벤트 기간 중 달러, 유로, 엔화에 대해 90%의 환율우대 혜택이 자동 제공된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위비 외화클립'에서 달러, 엔화 유로를 외화현찰로 출금할 경우 미화 2000불 상당액 이하까지는 현찰수수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