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숨겨진 영웅, 소방관을 주인공으로 공개한 동영상이 감성영상으로 주목 받으며 공개 일주일만에 전체 조회수 도합 7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소방관 동영상은 이베이코리아와 G9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됐다. 좋아요 7300여개, 댓글 400여개가 달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에는 "안마의자와 건조기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등 소방관이 직접 단 댓글과 "최고의 전사들입니다 이런 정신으로 최선을 다하는 분들께 찬사를 보냅니다" 등 호의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 12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MOU를 체결하고 소방관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후원 첫 스타트로 2월 20일 강원본부 관할 내 14개 소방서와 41개 119안전센터에 제설기, 신발건조기, 세탁기 등을 제공했다.
이베이코리아 기업홍보팀 홍윤희 이사는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숨은 영웅 소방관들의 노고를 알리고자 제작한 동영상인 만큼 네티즌들이 깊이 공감하는 것 같다"며 "평범한 사람들이 가치를 만드는 과정을 지원하는 오픈마켓 사업모델을 가진 것처럼, 우리 주변에서 가치를 만드는 숨은 영웅의 이야기를 꾸준히 발굴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