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타벅스 파트너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 새학기 시작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7-02-27 08:52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파트너(직원) 학사학위 취득지원 프로그램이 새 학기를 맞아 100여명의 신입생을 추가로 선발하며 더욱 많은 파트너들의 학위 취득을 위해 지원한다.

지난 해 한양 사이버대학교와의 학술 교류협력 협약(MOU)를 체결하며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첫 학기(2016년 2학기) 140여명의 파트너에 이어, 100여명의 신입생이 전체학과평균 2: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어 새롭게 입학하게 되었다.

두 학기를 통해 약 240여명의 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전공으로는 영어, 마케팅, 호텔조리외식, 일본어, 인사조직전략의 순으로 나타났으며, 가장 경쟁률이 높은 전공은 마케팅학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가 함께하는 학사학위 취득지원 프로그램은 입학 첫 학기는 학자금 전액 지원하며, 2학기부터는 평균 B학점 이상을 취득하는 모든 파트너에게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을 전액 지원한다.

또한, 성적우수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프라이즈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이번 2016년 2학기 성적 우수자 17명에게는 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의 '일본 커피로드 투어' 기회가 주어졌다. 식음료 산업이 발달된 일본의 다양한 스타벅스 매장 및 지원센터(본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커피전문점과 로스터리샵 등의 방문을 통해 선진화된 식음료 산업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되었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다.

스타벅스의 학사학위 취득지원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1만여명의 파트너(임직원) 중 전문대졸 및 고졸학력 등 학사학위 미소지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회사의 지원을 받아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된다. 신입생을 포함한 프로그램 신청자 중 65%가 고졸학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스타벅스는 2020년까지 1천명 이상의 파트너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