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대표 윤성혁, 이정진, www.stunitas.com)는 게임, 인터넷, 채팅 등 학습에 방해되는 요소를 원천 차단하는 교육용 태블릿PC '단기Tab LOCK'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간편하고 빠르게 인강 학습이 가능하도록 인강 플레이어 전용 외장 바를 탑재했다. 외장 바를 통해 강의 재생, 일시정지, 캡처, 탐색 등의 활동을 빠르고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화면 캡처본 보관도 용이하다.
에스티유니타스는 태블릿을 이용하는 인강 수강생들이 가장 불편해 하는 배터리와 메모리 용량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동종 업계 최고 스펙을 단기탭 LOCK에 구현했다. 완전충전 시 약 8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8,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기본 제공되는 64GB의 메모리에 64GB 추가 확장이 가능해 최대 128GB(약 300개의 인강 저장 가능)의 압도적인 용량을 자랑한다. C-Type USB를 채택해 빠른 데이터 전송과 원활한 외장기기 연결이 가능하도록 했다.
에스티유니타스 조세원 부대표는 "인터넷강의 학습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를 만들기 위해 단기탭 기획자들이 실제 수험생활을 수 개월간 경험해보며 끊임없이 고민한 끝에 업계 최고 스펙을 담은 단기탭 LOCK을 출시하게 됐다"며 "수험생들이 인강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의지가 필요한데, 이번 단기탭 LOCK을 이용한다면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