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울아산병원 3개 연구, BRIC '바이오연구 성과 의과학부문 Top5' 선정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6-12-23 14:33


서울아산병원은 소속 3개 연구팀의 성과가 국내 최고의 바이오 관련 연구정보 제공 커뮤니티 포항공대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가 선정하는 '2016 국내 바이오분야 연구성과 및 뉴스' 의과학부문 Top5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의과학부문 Top5' 에는 '새로운 유전자 가위 기술로 생쥐 유전자 편집 성공'의 방사선종양학과 이상욱 교수팀, '장내 바이러스의 크론병 억제'를 발견한 융합의학과 권미나 교수팀, '폐암 조기 진단 가능한 새로운 폐암 유발 단백질 발견'을 연구한 의생명과학교실 이창환 교수팀 등의 3개 연구가 선정됐다.

BRIC은 매년 '올해의 국내 바이오분야 연구성과 및 뉴스 Top5'를 선정한다. 기초학술, 응용기술, 의과학, 일반뉴스 등 4개 부문이 대상이다. BRIC은 교신저자가 국내기관 소속의 한국인 연구자로 국내 연구비 지원으로 이루어진 성과 중, 국내 언론매체을 통해 소개된 최근 1년간의 연구로 1차 후보를 정하고 내부 자문단을 통해 2차 선정을 한 뒤, 국내 의학 및 생명과학 연구자 121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지난 20일 최종 Top5를 뽑았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