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스크치료 치료법 SELD(미니레이저디스크시술) 워크샵을 매월 개최해왔던 굿닥터튼튼병원이 척추관협착증을 수술하지 않고, 간단하고 빠르게 치료하는 PSLD(경성척추내시경) 시술법도 함께 연수하는 프로그램을 11월 24일, 26일 양일간 성공리에 마쳤다.
굿닥터튼튼병원의 내시경과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법은 해외에서 더 많이 알려져 있어, 해외 척추전문의들의 연수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20일부터 27일까지는 인도 전문의 Saidileep Viswanadha씨가 내시경과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 SELD, PSLD, PELD 등 다양한 척추시술법에 대해 연수를 받았다. 그는 인도 척추 환자들을 위해 꾸준히 교류하며 이 시술법들을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임 원장은 "국내·외 척추 전문의들간의 꾸준한 최신 의료기술을 공유하고, 척추 치료법에 대한 각자의 경험과 고민을 나누다 보면 환자들이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더욱 발전된 의료기술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의료진들 치료법에 대한 아이디어는 해외 의료진들이 생각지 못한 것들이 많다. 아이디어를 모아 연구, 개발하다 보면 우리나라의 의료술은 세계 최강의 의료기술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연구에 대한 열의를 나타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