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랜 시간 사랑받는 떡볶이, 다양한 프랜차이즈 창업 선보여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6-12-07 09:51



장기화된 경제침체와 취업난으로 창업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창업 시장에서 다양한 업종들이 넘쳐나고 있다. 각종 외식업은 물론이고 아이디어를 활용한 스타트업, 1인 기업 등 각양각색 업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중에서도 대중적으로 알려진 업종들이 있다. 포차, 치킨, 분식집 등이 이에 속한다.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메뉴다 보니 위험성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다는 것도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는 이유다.

그 중에서도 분식 프랜차이즈는 간단한 조리, 빠른 테이블 회전율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예비 창업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연령대에 관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일 뿐만 아니라, 유행을 타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분식 메뉴 중에서도 떡볶이 창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성비가 좋아 예비 창업자와 청년 창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

떡볶이 창업 추억의국민학교떡볶이 관계자는 "오랜 시간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아 온 메뉴임과 동시에 여러 경쟁력을 갖춰 예비 창업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특히, 얼큰한 국물이 더해진 국물 떡볶이의 경우 어린 시절 학교 앞에서 모여 먹던 맛과 비슷해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추억의국민학교떡볶이(국떡)는 다양한 떡볶이 메뉴 개발에 주력해 발전하고 있는 업체다. 매운맛을 단계별로 조절 가능한 양념소스와 짜장 떡볶이, 어묵 떡볶이 등 전문점다운 다양한 떡볶이의 맛과 품질로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스포츠기자의 현장 생중계 '마감직전 토토'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