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몸을 따뜻하게 데워줄 국물요리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에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전골, 샤브샤브, 탕, 국수 등 겨울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꼽히는 각양각색의 국물요리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올겨울 고객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이번 겨울 신메뉴 14종은 ▲만두전골 한상 ▲자색감자샐러드 ▲속초 코다리 비빔면 ▲고구마꽃 찜닭 ▲김치 치즈 그라탕 ▲매콤 닭불고기면 ▲들깨 쌀떡볶이 ▲소고기 갈릭 볶음밥 ▲채소모둠 ▲구운 제주감귤 ▲눈내린 블루베리롤 ▲눈내린 망고롤 ▲바나나 스무디 ▲리치 홍초화채 등으로 구성됐다.
'만두전골 한상'은 모둠야채, 만두 4종(왕만두, 감자낙지만두, 감자김치만두, 물만두)을 푸짐하게 담아낸 세트 메뉴다.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속이 꽉 찬 만두와 신선한 제철 채소를 함께 끓여 샤브샤브를 전골로 즐길 수 있게 했다. 채소는 아삭한 식감이 사라지기 전에 꺼내 소스에 찍어 먹고, 만두는 전골처럼 익혀 먹으면 만두가 육수와 어우러지면서 깊고 담백한 국물 맛 또한 맛볼 수 있다. 육수는 맑은 육수, 스키야키 육수, 짬뽕 육수 등 세가지로 마련돼 있어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디저트 메뉴 '구운 제주감귤', '바나나 스무디, '리치 홍초화채' 등은 식후 입을 개운하게 정돈시켜주며, '눈내린 블루베리롤'과 '눈내린 망고롤'은 부드러운 생크림, 블루베리, 망고 토핑 등이 가득 채워져 달콤함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로운샤브샤브의 겨울 신메뉴는 신촌점, 홍대점, 잠실 롯데 웰빙센터점, 강남뉴코아아울렛점 등 전국 15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 메뉴는 요일 및 시간대(런치/디너), 매장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 관계자는 "예년보다 이르게 찾아온 추위에 올가을부터 샤브샤브를 찾는 고객이 늘었고 샤브샤브 세트 메뉴인 '가을버섯 한상차림'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 이에 새롭게 겨울 시즌 메뉴로 '만두전골 한상'을 내놓게 됐다"며, "앞으로 이 같은 세트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이 샤브샤브의 매력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