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지난 11일 한국윤리경영학회가 주관하는 '2016년 한국윤리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는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를 반영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나눔재단을 설립해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지원, 장학·교육사업, 의료복지사업, 임직원 봉사활동 등의 전사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5년에는 장애인 표준 사업장인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를 설립·운영해 장애인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World)'에 편입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대표기업 임을 입증했다. 아울러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7년 연속 선정되며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으로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윤리경영대상은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한국윤리경영학회가 기업윤리발전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투명윤리경영에 앞장서 온 우수 기업을 심사해 선정하는 상이다. 윤리경영을 위한 시스템과 성과, 최고경영자(CEO)의 의지, 실질적인 운영 등을 종합 평가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