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러쉬 프라이즈 아시아(Lush Prize Asia)’ 18일 한국서 개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6-11-14 15:50


러쉬(LUSH)가 18일 금요일(11AM-4PM) 청담CGV에서 '러쉬 프라이즈 아시아'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러쉬 프라이즈'는, 매년 총 5개 부문(과학, 교육, 홍보, 로비, 신진 연구자)에서 동물실험 근절과 대체실험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총 25만 파운드(한화 약 4억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신진 연구자 분야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자 북미, 아시아, 그 외 지역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18일 한국에서 열리는 '러쉬 프라이즈 아시아'는 아시아 지역에서 동물대체실험*에 기여하는 35세 미만의 신진 연구자를 시상한다.

특히 이번 시상식을 주최하는 러쉬코리아는 대중의 많은 참여를 이끌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시아 각국에서 동물실험 근절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들이 동물실험 현황 및 대체실험에 대한 교육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며, 러쉬 프라이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타임라인을 공개한다. 또한 동물실험과 대체실험에 대한 OX 퀴즈와 해쉬태그(#LushPrize, #동물대체실험)와 함께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까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또 다른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동물대체실험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이는 컨퍼런스와 시상식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제37회 청룡영화상,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