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양대 병원 윤호주 교수,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6-11-12 09:45



한양대학교병원은 윤호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사진>가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차기 이사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윤호주 교수는 지난 5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년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추계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선출됐으며, 임기는 2018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이다. 윤 교수는 "1972년에 창립된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는 지난 2015년에는 세계알레르기학술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한 글로벌 선도학회"라며 "차기 이사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학회의 미션, 비젼, 핵심가치 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특히 회원간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연구 부문에 있어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한양대학교국제병원장을 맡고 있는 윤호주 교수는 1985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예일대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병원 기획조정실장,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총무이사,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간행이사, 서울시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장, 세계알레르기학회 한국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학술이사,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와 아시아태평양알레르기임상면역학회 이사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제37회 청룡영화상,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