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흉터는 정말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 여드름이나 수두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수술로 인하여 발생할 수도 있다. 또한 화상을 입어 흉터로 남게 될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흉터들로 인하여 많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특히 몸에 남은 흉터가 아닌 얼굴에 흉터가 생긴다면 보는 이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심을 수 있는 우려가 발생하게 된다. 그렇기에 얼굴에 흉터가 남게 된다면 없애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이다.
다양한 흉터 중 가장 심각한 것은 화상흉터라 할 수 있다. 끓는 물, 또는 화재로 인해 화상을 입었다면 피부 전반적으로 심각한 흉터가 남을 수 있다.
흉터의 종류와 크기 등에 따라 핀홀법, 레이저박피술, 비봉합펀치술, 타겟치료, 마이크로핀 등 다양한 레이저 시술 방법이 결정된다. 하지만 흉터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선 상처가 남았을 때 예방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흉터발생 초기에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얼굴흉터는 다른 곳의 흉터에 비해 눈에 잘 띄게 된다. 그렇기 얼굴에 흉터가 발생하게 된다면 가리기에 급급하거나 다른 사람을 잘 만나려고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얼굴흉터에 대해 스트레스만 받지 말고 피부과전문의와 상담을 한번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흉터치료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