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한 얼굴흉터, 그에 맞는 맞춤치료가 중요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6-10-28 16:06 | 최종수정 2016-10-28 16:06



흉터는 정말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 여드름이나 수두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수술로 인하여 발생할 수도 있다. 또한 화상을 입어 흉터로 남게 될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흉터들로 인하여 많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특히 몸에 남은 흉터가 아닌 얼굴에 흉터가 생긴다면 보는 이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심을 수 있는 우려가 발생하게 된다. 그렇기에 얼굴에 흉터가 남게 된다면 없애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이다.

얼굴흉터의 치료는 발생 원인에 따라 방법이 모두 다르다. 흉터 발생 원인과 흉터의 깊이, 피부 등을 고려하지 않고 치료를 한다면 치료 효과와 만족도는 떨어질 수 밖에 없다.

흉터의 종류는 다양하다. 심한 여드름으로 생긴 흉터는 피부가 패여 울퉁불퉁해질 수 있으며, 색소침착으로 검붉은 자국이 남을 수 있다. 수술로 발생한 흉터도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가 굳어 유연성이 떨어질 수 있다.

다양한 흉터 중 가장 심각한 것은 화상흉터라 할 수 있다. 끓는 물, 또는 화재로 인해 화상을 입었다면 피부 전반적으로 심각한 흉터가 남을 수 있다.

흉터의 종류와 크기 등에 따라 핀홀법, 레이저박피술, 비봉합펀치술, 타겟치료, 마이크로핀 등 다양한 레이저 시술 방법이 결정된다. 하지만 흉터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선 상처가 남았을 때 예방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흉터발생 초기에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에 연세스타피부과 강진문 원장은 "얼굴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양하다. 누군가에게 효과가 좋은 치료법도 나에게는 부족하거나 또는 너무 강한 치료가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과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발생원인, 피부 상태, 흉터의 크기 등에 따라 맞춤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얼굴흉터는 다른 곳의 흉터에 비해 눈에 잘 띄게 된다. 그렇기 얼굴에 흉터가 발생하게 된다면 가리기에 급급하거나 다른 사람을 잘 만나려고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얼굴흉터에 대해 스트레스만 받지 말고 피부과전문의와 상담을 한번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흉터치료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