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배선영 기자] 코스메틱 브랜드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이 여성 암 환자들을 위한 캠페인,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AMOREPACIFIC Makeup Your Life)'를 올해 하반기에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이에 아모레퍼시픽 치료과정에서 급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고통 받는 여성 암 환자들에게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헤어 연출법 등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한 캠페인'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AMOREPACIFIC Makeup Your Life)'을 전개하고 있다.
|
한편 이번 캠페인은 인류 공헌에 대한 염원을 담은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나눔경영 활동이며, 화장품 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소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이라 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7년 11월 29일 유엔글로벌컴팩트(UNGC)에 국내화장품 업계 최초로 가입한 바 있다. 이는 UNGC가 표명하는 인권, 노동, 환경 및 반부패에 관한 10대 원칙들을 기업 활동의 전 부분에 단계적으로 적용,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는 약속 및 의지의 표명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활동은 공익재단을 설립하여 운영·후원하는 부문과 직접 참여하는 부문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공익사업의 전문성을 살리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실천을 위해 공익재단 설립 시 기본재산을 출연할 뿐 아니라 재단 운영과 고유의 목적사업을 위해 매년 일정금액을 기부함으로써 사업을 활성화시키는 등 공익재단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업시민으로서 기업차원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구성원이 참여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방법으로도 직접 참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활동 집행금액을 살펴보면 확고한 실천의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일관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같은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활동은 창업자와 CEO가 지속적인 관심과 모범을 보임으로써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기업문화로 자연스럽게 정착되었으며 나아가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의 밑바탕이 되고 있다.
sypova@sportschosun.com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