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면비대칭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체는 완벽하게 균형적이지는 않아 약간의 안면비대칭은 자연스런 현상이다. 한쪽으로만 음식물을 씹는다거나, 한쪽으로 누워 자는 행동들이 이 같은 비대칭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킨다.
최훈 톡스앤필 대전 둔산점 원장은 "'턱끝필러'는 원하는 디자인에 맞춰 수정이 가능한 유용한 시술"이라며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이나 시술 후 부작용 등 모든 측면에서 부담이 적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턱끝필러는 극소량의 필러 주입만으로도 모양이 좌지우지 되는 만큼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세심하게 디자인된 시술법을 선택하는 게 좋다. 드물기는 하지만 사람에 따라 염증이나 피부괴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시술 후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시술 직후에는 필러의 특성상 열탕이나 사우나 등 뜨거운 환경에 노출되는 것은 피하는 게 바람직하다. 시술 부위를 지나치게 누르거나 문지르는 것은 금물이며, 세안 및 화장은 바로 해도 무방하지만 가급적 시술 부위 부근은 만지지 않도록 한다.
시술 후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자외선 노출 최소화, 숙면, 피부 보습 등 안티에이징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