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위생-비용 절감 굿...최첨단 식기세척기 주목

권오기 기자

기사입력 2016-10-20 10:37


최근 각종 공공요금과 재료비가 급증하면서 비용절감을 위해 골머리를 앓고 있는 업소들이 늘고 있다. 수도세, 전기세, 가스비, 인건비만 줄여도 업소를 운영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한 번에 대량의 식기 세척이 가능하며 잔류농약과 세균까지 제거함으로써 안심 먹거리 제공이 가능한 최첨단 초음파 다목적 식기세척기가 등장해 비용절감을 원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세이버투플러스가 그 주인공으로 이 초음파 세척기는 주방문화를 친환경으로 바꾸는 최첨단 초음파 기술을 식기 세척기에 접목시킨 혁신적인 제품이다. 지난 16년 동안 꾸준한 장인정신으로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그 동안 업소들의 검증을 받아 지금에 이르게 됐다.

이 제품은 대형업소 및 구내식당 등의 대용량 설거지와 세균제거세척까지 2~5분이면 끝날 뿐 아니라, 일반 수압식 세척기보다 전기는 90%이상, 물소비량은 70%이상 절약된다. 특히 찬물로도 세척효과가 커서 온수를 위한 가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화학세제대신 친환경 세제를 사용하여 비용을 1/6로 절감하는 에코 세척기로 볼 수 있다.

세척 원리를 살펴보면 초음파의 양압과 음압의 반복 작용에 의해 발생한 미세기포가 폭발하면서 본체와 이물질을 분리시키는 것으로 초음파에 의해 물속의 수소가 이온화 되면서 만들어지는 수산기(OH)가 살균작용·세정작용·냄새제거작용 등을 하게 된다. 또한 다른 물 분자에 붙은 수소는 옥소늄(OH3)이 되어 표백작용을 하고, 과일 등의 잔류농약성분 제거 등에 효과가 크다.

초음파 진동자에 의해 발생한 초음파가 형성하는 기포들이 수축 · 폭발하면서 생기는 강한 에너지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식중독균) 등 세균을 제거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곳의 이물질까지 분리시키는 초정밀 세척 작용을 한다.

세이버투플러스 관계자는 "초음파세척기로 세척하면 모든 그릇에 얼룩이 지지 않고 세척 후 바로 깨끗함과 뽀송뽀송함을 느낄 수 있다"며 "컵에서 나는 쾌쾌한 냄새와 부엌 하수구 악취 걱정도 덜어 준다"고 말했다.

그는 "최첨단 다목적 초음파 세척기 세이버투플러스는 업소들의 비용절감에 큰 도움이 되어 돈을 벌어 주는 꿈의 세척기로 불리고 있다"며 "친환경과 위생을 선도함과 동시에 가족과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경제팀 ljh@>


세이버투플러스 로고

세이버투플러스 공장 내부

세이버투플러스 설치 위생업소 명

세이버투플러스 제품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