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똑똑한 우리집, 스마트 홈 시스템 적용된 ‘e편한세상 추동공원’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6-09-30 19:43



각종 분야에서 스마트기기가 연계되고 있는 가운데 건설업계에서도 스마트 홈 시스템이 적용된 단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스마트 홈 시스템이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집안 에너지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외출 중에도 가스밸브를 끌 수도 있고 집에 도착하기 전에 보일러를 작동시켜 미리 방 안을 따뜻하게 할 수도 있다.

또, 에너지 사용량을 알 수도 있고 방범 설정도 할 수도 있어 에너지 절약 및 보안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업계관계자는 "그 동안 아파트들이 내부 설계 및 평면, 조경 등을 통해 단지 차별화를 꾀했다면 이제는 실용적인 기술을 더하고 있다"며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된데다 특히 주 수요층인 30~40대가 IT트렌드에 민감하기 때문에 스마트 홈 시스템 적용된 단지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신규 분양단지에서도 스마트 홈 시스템 적용단지를 찾아볼 수 있다.

대림산업이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는 스마트 기기와의 연계를 통해 더욱 진화된 아파트를 선보이며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단지는 외부에서도 방문자 확인 및 공동현관 문열림, 에너지 사용량 조회, 침실등 제어, 난방 제어 등이 가능한 스마트 홈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에 입주민은 이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 기기 하나로 세대 내 방문객을 확인하고 난방·침실등·거실조명 제어, 에너지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세대 내부 역시 실속 있는 공간으로 평면이 꾸며질 예정이다. 층간소음방지 및 끊김 없는 단열설계 기술도 도입된다. 세대 내부의 거실과 주방 바닥에 침실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소음 저감 바닥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차단에 힘썼다. 또한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을 적용한 차별화된 단열설계로 결로 발생을 줄여 실수요자들이 거주하는데 불편함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트센터 및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을 즐길 수 있는 주민운동시설과 함께 남녀 독서실 및 스터디룸 등이 계획된다. 최근 트렌드에 맞춘 개인 스터디룸과 그룹스터디룸 등이 계획된다. 또, 자녀들의 파자마 파티나 친척, 친구 등 갑작스러운 손님 방문에도 걱정 없는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돼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또, 이 단지는 의정부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으로 추진된다.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은 민간 기업이 오랫동안 개발되지 않은 도시공원 부지의 일부에 아파트를 짓고, 나머지 공간을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기부채납(공공기여)하는 형식이다.

단지가 위치한 추동공원은 여의도공원 5배가 넘는 총 123만여㎡ 규모의 대규모 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 입주 전에 완공될 예정으로 단지 입주민들은 입주와 동시에 대규모 공원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의정부에 예정된 교통호재들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어 미래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의정부 도심권내 들어서 입지여건도 탁월하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인접한데다 의정부IC를 통한 외곽순환도로 및 간선도로 이용으로 서울 및 수도권 광역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신세계백화점, CGV, 로데오거리, 대형병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의정부시가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복합문화융합단지도 인근에 위치해 후광효과가 기대된다. 의정부시는 산곡동 396번지 일대 약 62만㎡ 부지에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및 YG글로벌 K-Pop 클러스터 사업 뽀로로테마파크 등 관광, 문화, 쇼핑이 공존하는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복합문화단지를 계획 중이다. 총 사업비 3743억원을 들여 시와 민간이 공동 개발하며 2018년 완공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는 지하 4층~지상 29층, 13개동, 전용면적 59~124㎡, 총 1,561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현재 'e편한세상 추동공원'은 30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해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10월 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수)에 1순위, 6일(목)에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일(수)이고, 정당계약은 18일(화)~ 20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호원동 313-21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