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 '카툰공감'이 깔끔한 분위기와 편안한 휴식을 선호하는 여성 카페족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다. 카페는 여성 소비층의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는 추세인데, 카툰공감이 여성 고객을 위한 편의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있다.
먼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의 니즈를 파악해 웰빙을 모티브로 한 브런치메뉴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일반 만화방이라고 하면 컵라면, 과자 등의 인스턴트 음식이 대부분인데, 카툰공감은 건강을 생각한 지중해식 브런치 메뉴를 접목시켜 건강한 한끼를 챙겨먹을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한다. 특히 프랑스 데미앙셰프와 신라호텔 출신 김종필 셰프 등 유명 셰프들이브런치 메뉴 개발에 참여해 맛의 퀄리티를 높였다.
우유, 치즈, 올리브, 해산물 등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건강한 지중해식 브런치를 선보이고 있다. 브런치 메뉴들도 샐러드, 파니니, 피자, 필라프, 그라탕 등 여성이 선호하는 건강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커피 메뉴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다소 어두침침했던 만화방의 이미지를 벗고 자 쾌적하고 환한 인테리어로 공간을 꾸미기도 했다. 산림을 모티브로한 벌집모양 패턴 인테리어로 자연의 편안함과 여유를 담은 드라마틱한 휴식공간으로 연출했다. 단순히 만화를 읽는 장소에서 더 나아가 쉼터가 될 수 있는 편암함을 극대화 시킨 것.
이밖에도 여성 고객의 편의를 위해 여성전용 흡연실을 마련되어 있고 담요, 쿠션, 슬리퍼를 제공한다.
만화를 보는 공간은 테이블뿐 아니라 엎드리거나 기대서 만화를 볼 수 있도록 쿠션을 활용한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 전 연령층이 볼 수 있는 코믹 만화와 순정 만화까지 다양한 만화책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편의시설로 여성 고객은 물론 새로운 데이트코스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카툰공감 브랜드를 운영 중인 라이온에프지는 '2016 올해의 소비자공감' 외식서비스 부문에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카툰공감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예비창업주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