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통신사 상관없는 모바일 전자지갑 클립 리뉴얼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9-22 11:28



KT가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이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 '클립(CLiP)'의 기능과 혜택을 리뉴얼래 서비스한다고 22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클립은 고객의 가장 큰 요구사항이었던 빠른 사용성을 대폭 개선하기 위해 국내 모바일 전자지갑 최초로 잠금화면이나 홈화면에서 터치 한번으로 멤버십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특화된 UI기능인 '퀵클립'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우며 좀 더 빠른 사용환경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CLO기반의(신용카드 연계 혜택, 하단 추가 설명) 고객 맞춤형 혜택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메인화면의 디자인을 지갑 이미지로 형상화해 각종 멤버십카드, 신용카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UI도 전면 개편했다.

전자지갑 최초로 고객의 성별, 연령, 관심업종 정보를 분석하여 맞춤형 매장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해, 고객이 별도로 멤버십 혜택, 쿠폰, 이벤트 정보를 따로 조회하지 않아도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추천받은 매장과 관련된 멤버십 혜택, 신용카드 혜택과 쿠폰, 이벤트 정보를 편리하게 한번에 모아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눈에 띈다.

클립은 5대 편의점, 이마트, 파리바게뜨 등 전국 7만여 개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휴대폰 소액결제 기반 '모바일바코드결제'와 BC카드 기반 'BC Pay' 결제기능을 제공한다.

KT 관계자는 "리뉴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각종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클립 하나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알아서 혜택을 챙겨주는 최적의 소비생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능 개선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